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ohanz News

Prohanz 칼럼

CEO최고경영자과정 1박2일 안동전통문화연수를 다녀와서

관리자 2023-11-09 조회수 350

 

세계경영연구원 IGMP CEO최고경영자과정을 시작한지 어언 1달이 다 되어간다.

각분야 TOP클레스의 리더 및 CEO분들과의 친목과 교류를 위해 민족의 뿌리를 찾아서란 테마의 “안동전통 문화연수” 1박2일 과정을 진행하였다.

 

종합운동장역에서 고속버스로 출발하며 회원들과 얘기를 나누며 얼굴을 익히고, 첫날 안동 도산서원을 거쳐 군자마을에서 숙식을 하며 저녁에 “하회탈출”공연과 회식을 겸한 회원들과의 뒷풀이과정에서 박봉국 회장님의 사회로 시작된 폭탄주 돌리기 및 게임이 원우님들과의 끈끈한 친목을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그날 뒷풀이를 마치고 아쉬웠는지…본인과 이병호사장님,박봉국회장님, 강태영사장님,이계창 사장님과 맥주한잔을 더하며 이야기 꽃을 피웠다.

 

이번 안동전통 문화연수 프로그램은 안동 도산서원,군자마을,병산서원,하회마을을 거쳐 영주 부석사에 이르는 전통 유적지를 김봉렬교수님의 재미있고 건축물과 관련한 자세한 해설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유적지에 대한 색다른 지식과 감회가 있었다고 보여졌다.

 

특히 안동지역의 전통유적지를 돌아보며 선조분들의 지혜로움과 성리학적 유교를 이해하게 되었으며, 영주 부석사에서는 고려시대 불교문화 건축물의 꽃을 감상하게 되었다.

 

역시 CEO분들과 숙박을 하며 1박2일이 마치고 올라오니 많은 원우님과들과 다양한 교감을 통해서 서로 알게되어 반가웠고, 새로운 수업을 시작할때마다 서로 반가워하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다.

 

 


김성중 대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고성과자와 저성과자가 시너지 창출하기